진정 스페인식 잠봉, Bellota-Bellota
한국에서부터 기대해온 맛
파리를 찾는 지인들이 입을 모아 얘기하는 베요타 베요타. 베요타 Bellota 는 스페인어로 도토리라는 뜻입니다. 도토리를 먹인 돼지를 숙성시켜 만든 이베리아 햄, pata negra 또는 여러 재료 alimentation 들을 판매하는 곳이죠.
7구의 본점을 다녀왔는데, 오랜만에 맛본 잠봉과 와인이 더욱이 특별해서 공유하고 싶었어요. 파리에서 꼭 추천하는 맛집인 베요타는 저도 자주 가볼수 있는 곳이 아니기에 사진으로 많이 남겨두었습니다.
입구부터 비주얼이 압도하는..! 한올 한올 잘라 그람수를 계산해 보통 팔고, 이날 보니 스테이크도 팔더라구요. 고기를 좋아하는 친구를 데려오면 딱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레스토랑 인테리어도 참 깔끔하고, 사람들과 식사하기에 참 좋은 곳인것 같아요. 직원들도 친절하고 (영어도 가능하니) 소통에는 문제 없으실 듯 했습니다.
식전 빵과 함께 나온 잠봉은 이날따라 맛이 깊었습니다. 이 브랜드만의 숙성 방식으로 만들어 단연코 가격이 싸지 않지만 한번은 맛볼 만 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빵도 부쉬맨빵 같은데 훨 고소하고 따듯해 한참을 뜯어먹었어요. 리필해 먹기도 했답니다.
와인잔에도 베요타가 새겨져 있는걸 보니, 정말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파리를 방문한 지인들 모두 흡족해했으며 이제 다른 어떤 곳을 가도 이곳만큼의 기대치는 얻기 힘들거라고 말하는 걸 듣고는 제가 다 뿌듯(?) 했답니다.
한번쯤은 맛보시길 추천하는 베요타-베요타. 3구에도 있지만 식당이 아니라 저녁을 드시려면 7구쪽으로 오시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맛집정보
bellota-bellota
18 Rue Jean Nicot, 75007 Paris, 프랑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