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페연구소 Fepe + 페미책모임 Femi Reading Club

IMG_9748.jpeg


 2019-2020 여성주의 교육 페페연구소 책읽기 모임에서 참여자를 충원합니다. 페페연구소에서 진행중인, 저도 참여하고 있는 북클럽에서는 헌재 ‘feminist classroom’ 를 챕터별로 읽고 해체한 후 각자 자신의 삶의 맥락에서 또는 다른 정황들 등 여러가지 시선으로 접목시켜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매 주 배워가는 것이 너무 많아 매주 책모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IMG_9750.jpeg


페미리딩클럽 티스토리 여성의 업적이나 글은 사회에서 주로 묻히고 지워지곤 하죠. 주변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여성의 일들을 잊지말고 더욱 밖으로 꺼내주는 좋은 취지의 연구소여서 저도 주위에 홍보하곤 하는데요, 이번 책모임에서는 ‘벨 훅스의 책들을 살펴본다기에 더욱 좋은 마음으로 멤버 충원 소식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페미리딩클럽은 2년간 함께 책을 읽어온 4명의 멤버들과 함께할 예정이고요, 페미니즘 책을 읽으며 계속해서 생각을 발전시키고, 책에서 읽은 것을 나의 삶에 적용하려는 노력을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매 달 둘째주 목요일에 모임이 진행되며, 참여 및 기타 문의 또는 happylearner@gmail.com 으로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좋은 책 읽기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