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일기] 노래 좀 하는사람들, 재즈클럽 Le Cave 로 모여라


Le Cave



두번째 재즈클럽은 Le Caveau de la Huchette 입니다. Le Cave 는 약자인데, 해석하자면 Huchette 의 작은 캬바레 입니다. 일단 16세기풍 건물로 분위기부터 먹고 들어가서 광관객들에게도 꾸준히 발견되는 핫플레이스죠.

비틀즈가 300번이 넘는 공연을 한곳으로 유명해진 Cavern Club 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지어져, 건축 그대로 가져다 놓은 터널모양의 천장과 벽돌 아치들의 낭만적 분위기는 파리의 명소라고 일컫는 대표적인 요소들입니다. 파리의 Latin Quartier 에 위치해있어 일석이조로(?) 주위에 온갖 시끌벅적한 레스토랑과 바들도 같이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참, 영화 La La Land (2016) 에서도 잠깐 지나가듯이 나옵니다. 이미 예전 프랑스 필름에는 수없이 얼굴을 비췄던 대표적인 재즈클럽이죠.

La La Land(2016), at Le Caveau de Huchette



여기는 앞서 포스팅한 재즈클럽 Duc des Lombards 와 달리, 따로 예약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조금 늦은 저녁인 9시에 문을 여니 저녁 먹고 술한잔 가볍게 하러 가는 가면 안성맞춤이겠죠?

Tarif (입장료)를 보겠습니다.


일요일-목요일은 13유로, 금,토,축제날은 15유로입니다.

(25살 미만이거나 학생들은 증이 있다면 10유로로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무알콜은 6유로부터, 맥주는 7유로 부터입니다. 다른 재즈클럽과 가격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캬바레라는 이름에서부터, 남녀노소 국적 불문하고 무대로 올라와
노래를 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이 재즈클럽은 Jam Night
(연주자들 무대가 끝난뒤 누구나 연주할수 있는 시간) 으로도 유명합니다.
파리 여행중 한곡 뽑고 싶은 밤이 왔을때, 파리 연주자들과 함께 술마시며
멋진 밤을 보낼수 있는 기회인듯 합니다.




파리의 핫한 재즈클럽, Duc des Lombards 읽으러 가기


CAVEAU DE LA HUCHETTE

5, rue de la Huchette
75005 PARIS

Tél : 01 43 26 65 05 - Fax : 01 40 51 71 70